2025 셀토스 소형 SUV 시승 리뷰 및 가격(+디시)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흥미롭게 본 유튜브 영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이 영상은 2025년형 기아 셀토스를 소개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오토타임즈의 김수환 기자가 직접 시승하며 차의 다양한 매력을 설명해주었어요. 영상에서 느낀 첫인상은 셀토스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유가 분명하다는 것이었어요.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니, 그 매력이 궁금해지더라고요. 이번 글에서는 이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셀토스의 특징과 제 느낌을 여러분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2025년형 셀토스의 외관 디자인
영상에서 처음으로 다룬 것은 2025년형 기아 셀토스의 외관 디자인이었습니다. 셀토스는 소형 SUV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인데요, 이번 연식 변경에서도 기존의 직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의 라인 그래픽이 신형다운 느낌을 잘 살리고 있었어요. 흰색과 검정색의 대비가 차를 더욱 선명하게 보이게 했고, 블랙 휠이 포인트로 부각되었습니다. 후면 디자인도 큰 변화는 없지만, 기역자 모양의 테일램프가 눈에 띄었어요.
영상출처 : 오토타임즈AutoTimes 유튜브
요약
- 2025년형 셀토스는 기존의 직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합니다.
- 헤드램프와 주간 주행등의 라인 그래픽이 신형다운 느낌을 줍니다.
- 흰색과 검정색의 대비가 차를 더욱 선명하게 보이게 합니다.
- 블랙 휠이 포인트로 부각되며, 후면 디자인도 큰 변화는 없습니다.
- 기역자 모양의 테일램프가 후면 디자인에서 눈에 띕니다.
셀토스의 실내 디자인과 기능
셀토스의 실내로 들어가면,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와는 다른, 소형 SUV다운 적당한 사이즈가 눈에 들어옵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풀 디지털 계기판, 센터페시아 모니터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한 세대 전의 것이 사용되고 있어 조금 아쉬운 점이었어요. 송풍구와 공조 장치 형태도 동일하며, 직관적인 버튼들이 많아 조작이 편리했습니다.
요약
- 셀토스의 실내는 소형 SUV다운 적당한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풀 디지털 계기판, 센터페시아 모니터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한 세대 전의 것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송풍구와 공조 장치 형태가 동일하며, 직관적인 버튼들이 많아 조작이 편리합니다.
- 실내는 준중형 SUV인 스포티지와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2025년형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2025년형 셀토스는 상품성 개선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열선 시트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 이상부터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외관에는 크롬 몰딩을 추가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시그니처 트림부터는 동승석 파워 시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요약
- 2025년형 셀토스는 상품성 개선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와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가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 프레스티지 트림 이상부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 외관에는 크롬 몰딩을 추가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 시그니처 트림부터는 동승석 파워 시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실내 컬러와 2열 구성
셀토스의 실내는 새로운 컬러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미드나잇 그린이라는 톤다운된 올리브 그린 색상이 추가되어 더욱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2열 구성은 소형 SUV답게 적당한 공간을 제공하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비교했을 때는 작지만, 다른 소형 SUV와 비교하면 평균적인 크기입니다. 전용 송풍구, 수납함, USB 단자, 열선 시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약
- 셀토스의 실내는 새로운 컬러 옵션인 미드나잇 그린이 추가되었습니다.
- 미드나잇 그린은 톤다운된 올리브 그린 색상으로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 2열 구성은 소형 SUV답게 적당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비교했을 때는 작지만, 다른 소형 SUV와 비교하면 평균적인 크기입니다.
- 전용 송풍구, 수납함, USB 단자, 열선 시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워트레인과 주행 성능
셀토스는 1.6L 및 2.0L 엔진 옵션을 제공하며, 전륜과 4륜 구동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시승한 모델은 1.6L 터보 엔진으로, 198마력의 최고 출력과 27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가속 페달 반응은 무난하며, 8단 자동 변속기는 여유로운 주행을 제공합니다. 주행 모드는 에코, 노멀, 스포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모드 간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요약
- 셀토스는 1.6L 및 2.0L 엔진 옵션을 제공합니다.
- 전륜과 4륜 구동 선택이 가능합니다.
- 시승한 모델은 1.6L 터보 엔진으로, 198마력의 최고 출력과 27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 가속 페달 반응은 무난하며, 8단 자동 변속기는 여유로운 주행을 제공합니다.
- 주행 모드는 에코, 노멀, 스포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모드 간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정숙성과 서스펜션 감각
셀토스의 정숙성은 매우 뛰어납니다. 1600cc 가솔린 엔진의 회전 질감이 우수하며, 실내로 불필요한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서스펜션 감각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방지턱을 넘을 때 뒤쪽이 딱딱하게 튀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제공합니다.
요약
- 셀토스의 정숙성은 매우 뛰어납니다.
- 1600cc 가솔린 엔진의 회전 질감이 우수합니다.
- 실내로 불필요한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 서스펜션 감각은 방지턱을 넘을 때 뒤쪽이 딱딱하게 튀는 느낌이 있습니다.
-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제공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주행 보조 장치
셀토스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틸트업 방식으로, 선명도가 매우 우수합니다. 주행 보조 장치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기술력이 잘 반영되어 있어, 반 자율주행 모드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차선 유지, 앞차와의 거리 유지, 방향 전환 시 경고음 등이 자연스럽고 유용하게 작동합니다. 장거리 주행 시 편리한 기능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요약
- 셀토스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틸트업 방식으로 선명도가 매우 우수합니다.
- 주행 보조 장치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기술력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 반 자율주행 모드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 차선 유지, 앞차와의 거리 유지, 방향 전환 시 경고음 등이 자연스럽고 유용하게 작동합니다.
- 장거리 주행 시 편리한 기능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2025년형 셀토스의 가격과 가치
마지막으로 2025년형 셀토스의 가격은 2,200만 원에서 2,700만 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간 트림에서 옵션을 추가하면 약 2,50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셀토스는 가성비가 뛰어난 선택지로 보입니다. 소형 SUV로서의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기능을 고려할 때, 구매 가치가 높은 차로 평가됩니다.
요약
- 2025년형 셀토스의 가격은 2,200만 원에서 2,700만 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 중간 트림에서 옵션을 추가하면 약 2,50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자동차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상황에서 셀토스는 가성비가 뛰어난 선택지입니다.
- 소형 SUV로서의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구매 가치가 높은 차로 평가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5년형 기아 셀토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영상에서 느낀 점과 함께 셀토스의 다양한 특징을 공유해보았는데요, 이 차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만한 이유가 분명했습니다.
특히 디자인과 성능, 가격 측면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셀토스를 직접 경험해보시고, 그 매력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